전체메뉴

고객센터

문의나 요청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 주세요

FAQ

전체 89개
  • A

    매입 전 취소(승인 취소)의 경우, 취소 요청 직후 즉시 처리됩니다.


    매입 후 취소의 경우, 취소 요청일로부터 영업일 기준 3~4일 가량 소요됩니다.


    *체크카드의 경우 카드사에 따라 7일 이상 소요될 수 있습니다.

    [출처 : 토스페이먼츠]

  • A

    신용카드 취소 시에는 별도의 수수료가 부과되지 않습니다.


    구매고객에게 청구된 금액 전액이 취소되며, 가맹점에는 수수료 금액을 제외한 나머지 금액을 지급액에서 차감합니다.

    [출처 : 토스페이먼츠]

  • A

    배송결과를 등록하지 않으면 구매자에게 구매물품을 전달하지 않은 경우로 간주되어 거래대금 지급이 이루어 지지 않습니다.

    원활한 정산 처리를 위하여 반드시 배송결과를 등록해 주시기 바랍니다.

    셀럽페이에서는 송장 정보를 등록하시면 배송 시작부터 완료까지 자동으로 표시됩니다. 

  • A

    전자결제 신규 등록 시, 가입비와 보증보험을 납부하셔야 합니다.


    1. 가입비(부가세 별도)


    최초 가입 시, 20만원의 가입비가 발생됩니다,

    셀럽페이를 통해 가입하시는 경우 가입비는 부과되지 않습니다.


    2. 보증보험


    현재 희망 월 정산한도가 1,000만 원 이하인 경우 보증보험료를 부담하지 않는 무담보 정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월 정산한도 1,000만 원이 되기 전까지 보증보험 가입비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월 정산한도를 1,000만 원 이상으로 설정하길 원하시는 경우, 아래 토스페이먼츠의 제휴 대리점을 통하여 쉽게 가입이 가능하십니다.


    플러스보험대리점: 1544-8740

    인산아이비(주): 02-563-0003

  • A

    전자결제 서비스 계약에는 기본적으로 2주 정도의 기간이 소요됩니다.


    온라인 신청 이후, 영업일 기준 1~2일 이내에 입점 심사가 이루어집니다.


    이후 카드사 심사에 7~10일 가량 소요됩니다.


    전 카드사 심사 통과 시 문자로 안내를 드리고 있으며, 해당 문자 수령 후에는 모든 결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출처 : 토스페이먼츠]

  • A

    부정거래 방지를 위하여 상점 별로 월별 지급 가능 금액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만약, 월 정산한도를 초과하여 거래가 발생하는 경우 익월에 지급됩니다. 


    예) 정산한도 200만원인데, 300만원 결제 발생 시 200만원 당월 지급 후 100만원은 익월 지급

    [출처 : 토스페이먼츠]

  • A


    보증보험 가입비는 보증금액의 0.953% 선에서 책정됩니다.


    기본적으로 희망 월 정산한도가 700만원이신 경우, 700만원을 보증금액으로 설정하여 가입하여 주셔야 합니다.


    이 경우 보증보험 가입비는 7천원 정도입니다.


    현재 희망 월 정산한도가 1,000만 원 이하인 경우 보증보험료를 부담하지 않는 무담보 정책을 실행하고 있어 보다 빠른 가입이 가능합니다.


    단, 월 정산한도는 최대 1,000만원까지 거래액에 따라 단계적으로 상향이 가능합니다.

    [출처 : 토스페이먼츠 FAQ]

  • A

    [계약 진행절차] 

    셀럽페이 가입 후 토스페이먼츠 PG 신청 -> 토스페이먼츠 온라인 전자 계약 진행 -> 서류 업로드 된 날짜로 카드사 심사요청 -> 카드사 심사완료 (1~2주 소요) -> 계약 완료.


    *계약완료 시점은 카드사 심사 완료와 동시에 계약이 완료됩니다. 
  • A

    현금 구매(무통장)하여 현금영수증 발행 대상인 경우인데 발행 정보를 별도로 입력하지 않는 경우. 

    그대로 발급하면 국세청 발급 번호로 발급됩니다. (010-0000-1234)


    정보를 변경하여 발급할 필요가 있는 경우 

     - 주문관리>현금영수증>현금영수증 관리 메뉴에서 해당 주문번호를 클릭합니다. 

     - 상세 주문 내용에서 '현금영수증' 영역에 있는 신청여부를 '신청' 으로 선택 후 발급하려는 발행 정보(연락처) 입력

     - 발급유형, 식별번호 항목을 선택/입력

     - [정보수정] 및 [발행]을 클릭해서 변경된 정보로 현금 영수증을 발행합니다. 


  • A

    고객이 온라인으로 반품/환불을 하는 경우 주문관리>고객요청관리 에서 조회가 가능합니다. 
    또한, 주문 목록의 주문번호를 클릭하면 상세주문내역 페이지에서도  [고객요청등록]을 클릭해서 할 수 있습니다.

    처리과정은 다음을 참고해서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 배송전취소 (무통장입금, 안심계좌) : 고객의 취소 요청 → 고객 계좌로 직접 환불 → 해당 주문건 [주문취소] 로 변경

    - 배송전취소 (신용카드, 휴대폰) : 고객의 취소 요청 → 해당 주문건 [주문취소] 로 변경 (자동 승인취소)

    - 일부상품 반품 : 고객의 반품 요청 → 반품상품 확인 → 고객 계좌로 직접 환불

     ⓘ 부분취소 가능 (정산금이 없는 경우, 익월 휴대폰 결제건만 구매자 계좌로 직접 환불)


    - 전체상품 반품 (무통장입금, 안심계좌) : 고객의 반품 요청 → 반품상품 확인 → 고객 계좌로 직접 환불 → 해당 주문건 [반품완료] 로 변경

    - 전체상품 반품 (신용카드, 휴대폰) : 고객의 반품 요청 → 반품상품 확인 → 해당 주문건 [반품완료] 로 변경 (자동 승인취소)

    - 교환 : 판매자 - 구매자 직접 처리

    [반품완료] 처리후 결제취소 정보는 개별적으로 등록 하시기 바랍니다.

1 2 3 4 5 6 7 8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