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고객이 온라인으로 반품/환불을 하는 경우 주문관리>고객요청관리 에서 조회가 가능합니다.
또한, 주문 목록의 주문번호를 클릭하면 상세주문내역 페이지에서도 [고객요청등록]을 클릭해서 할 수 있습니다.
처리과정은 다음을 참고해서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 배송전취소 (무통장입금, 안심계좌) : 고객의 취소 요청 → 고객 계좌로 직접 환불 → 해당 주문건 [주문취소] 로 변경
- 배송전취소 (신용카드, 휴대폰) : 고객의 취소 요청 → 해당 주문건 [주문취소] 로 변경 (자동 승인취소)
- 일부상품 반품 : 고객의 반품 요청 → 반품상품 확인 → 고객 계좌로 직접 환불
ⓘ 부분취소 가능 (정산금이 없는 경우, 익월 휴대폰 결제건만 구매자 계좌로 직접 환불)
- 전체상품 반품 (무통장입금, 안심계좌) : 고객의 반품 요청 → 반품상품 확인 → 고객 계좌로 직접 환불 → 해당 주문건 [반품완료] 로 변경
- 전체상품 반품 (신용카드, 휴대폰) : 고객의 반품 요청 → 반품상품 확인 → 해당 주문건 [반품완료] 로 변경 (자동 승인취소)
- 교환 : 판매자 - 구매자 직접 처리
[반품완료] 처리후 결제취소 정보는 개별적으로 등록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