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고객센터

문의나 요청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 주세요

FAQ

전체 89개
  • A


    셀럽페이는 사업자등록번호가 발급된 회원이시면 무료로 회원가입을 하면,
    판매가 가능한 셀러샵이 생성됩니다. 

    상품 등록부터 주문관리, 결제/배송 처리, 발주관리까지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PG사(토스페이먼츠) 정책에 의해 가입비 20만원(vat 별도)가 발생되며, 이는 셀럽페이 이용료가 아닌 PG사의  가입비입니다. 

    셀러샵 오픈 후 판매가 이루어진 PG (신용카드) 결제 수수료만 발생됩니다. (일반 2.9%, 영세 최저 1.8%이며, 이벤트 기간 중에는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셀럽페이를 통해 소량으로도 부담 없이 시작하시고, 대량의 판매나 여러 개의 셀러샵도 편리하게 운영해 보시기 바랍니다. 

  • A

    셀럽페이 (주) 아이엔에스 소프트는 다음의 기준으로 개인정보를 처리 보유합니다.  - 개인정보처리방침


    3.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1)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민원사무 처리,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마케팅 및 광고의 활용과 관련한 개인정보는 수집·이용에 관한 동의일로부터 지체 없이 파기까지 위 이용목적을 위하여 보유·이용됩니다. 

    (2)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전자상거래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법률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존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보존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 전자금융거래법

     :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보존 (5년)

    - 부가치세법

     : 세금계산서 발행에 관한 기록 보존 (5년)

    -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보존 (3년)

  • A


    셀러샵 관리자를 즐겨찾기하거나 반복적으로 사용하다보면 브라우저에 여러가지 정보가 쌓이는 경우도 있고, 

    속도가 느리거나 개선된 화면을 불러오지 못해 화면이 깨져 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 브라우저의 인터넷 사용 기록(쿠키, 캐시 등)을 삭제하면 문제가 해결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만으로 해결되지만 PC 재부팅까지 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하는 방법

     1. 크롬(Chrome) 
      1) 브라우저 툴바에서 '도구 더보기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클릭



      2)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창에서 '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캐시된 이미지 또는 파일' 선택 후,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클릭




    2.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

     1) 브라우저 툴바에서 '설정 아이콘' 또는 '도구>인터넷 옵션'을 클릭



     *도구 메뉴가 보이지 않는 경우는 ALT 키를 누르시면 메뉴가 보입니다. 


      2) '인터넷 옵션 창'에서 '일반 (탭)'의 '검색 기록' 항목에 있는 '삭제' 버튼을 클릭



      3) 검색 기록 삭제 창에서  '쿠키 및 웹 사이트 데이터' 항목에 체크 후, '삭제' 버튼 클릭



    4) 삭제가 완료되면 '확인' 버튼을 클릭

    삭제가 완료되면 브라우저를 재실행 하시기 바랍니다. 



  • A

    셀러샵 관리자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으시는 경우 


    1) 메인 관리자 

    - 회원로그인 화면 하단에 있는 '아이디 비밀번호 찾기' 클릭 


     - 아이디 찾기 화면 또는 비밀번호 찾기 화면에서 사업자등록번호, 이름, 휴대폰 인증 후 진행
      (비밀번호 찾기는 아이디 추가 입력)


    2) 서브 관리자 
     - 서브 관리자(담당자)는 메인 관리자에게 비밀번호 설정을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 메인 관리자가  셀러 관리자>환경설정>기본정보관리>담당자 관리  페이지에서 해당 담당자의 비밀번호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A


    셀럽페이에 가입 후 사업자등록번호가 변경되신 경우 (승인, 미승인 모두 포함)
    사업자등록번호는 아이디와 동일하게 고유한 번호로 사용되기 때문에 변경이 어렵습니다. 

    (현금영수증발급 시스템(팝빌)과도 연동되기 때문에 셀럽페이에서만 변경되어서는 안됩니다. )


    이런 경우 변경된 사업자등록번호로 재가입(아이디 재생성)후 아이디 변경을 해 주셔야 합니다. 
    이미 승인이 되어 판매중인 셀러샵도 시스템적으로 변경처리를 해 드려야 하므로 
    시간이 소요되니 주의 부탁드립니다. 


    *사업자번호 변경에 따른 토스페이먼츠 안내 링크 참조 드립니다. 
    https://tosspublic.notion.site/3d66109248ba4af2b86a7c3a29b5ca9f

    (* 단, 사업자번호 변경이 있는 경우, 추가 절차 확인이 필요해요.)


  • A

    회원 가입 시 기재한 아이디는 변경이 불가합니다. 

    셀럽페이는 다중샵을 제공하고 있어서 회원 계정과 샵 아이디를 다르게 지정하실 수 있습니다. 
    추가샵(다중샵)을 생성할 때에도 셀러샵 아이디 중복체크를 하고 있습니다. 

    회원 가입 및 셀러샵 생성 후 아이디 변경은 불가하기 때문에 이점 참고하셔서 가입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A

    자진발급분 현금영수증은 판매자, 구매자 모두 등록이 가능합니다. 

    1. 국세청 홈택스에 접속합니다. (https://www.hometax.go.kr/)

    2. 상단 메뉴에서 조회/발급 > 현금영수증 > 자진발급분 소비자 등록,  자진발급분 사업자 등록

    에서 등록 가능합니다. 



  • A


    셀러 관리자에서 주문건들을 개별 송장번호 등록이 아닌 대량으로 등록 시 

    다음과 같이 진행을 해 주시면 간편하게 관리가 가능합니다. 


    O 주문관리>거래상태별> 각 주문관리 페이지에서 가능,  '송장일괄등록전용' 을 선택하고 [엑셀 내려받기]

    O 내려받은 엑셀 파일을 열어 주문 내용을 확인하고 각 주문건별 택배사, 송장번호 입력후 저장


    O 송장 일괄 등록 페이지에서 저장한 엑셀을 찾아서 선택하고 [엑셀 업로드]
     - 파일이 정상으로 등록되면 각 주문 목록에 송장 정보가 등록됩니다. 

     *등록 시 기본 양식은 변경하지 마시고 송장 정보만 입력후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중간에 비어있는 정보가(택배사, 송장번호) 있는경우 모두 업로드 되지 않으므로, 택배 정보가 있는 주문내역만 업로드해주세요(2022. 5. 16 업데이트 내용)

  • A


    셀럽페이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 

    1. 사이트 오른쪽 상단의 [회원가입]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약관 동의를 합니다. (셀럽페이 이용약관,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현금영수증발행대행 가입 동의)  

    3. 사업자 정보를 입력하고 가입을 완료합니다. 
     - 이때, 사업자등록번호가 필요하니 사전에 사업자등록을 마치셔야 합니다. 
     - 상호, 대표자 성함, 주소 입력
     - 이용하실 셀러샵 아이디, 셀럽페이 아이디 등 계정 정보 입력
     - 담당자 성함, 이메일, 휴대폰 번호(인증 필요)를 입력하고 가입을 완료합니다. 

    4. 가입하신 아이디로 로그인하여 셀러 관리자에 접속합니다. 
    5. 변경 또는 추가 정보가 있는 경우 입력/수정 합니다. (환경설정>기본정보관리>사업자정보)
    6. 실제 상품 판매를 위해 토스페이먼츠를 통해 토스 회원가입 및 PG 계약을 진행합니다. 
     (PG 계약 절차는 별도 설명, 가입안내를 참고하세요.)  

  • A


    셀럽페이는 토스페이먼츠와 PG/결제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계약 진행을 위해서는 다음의 과정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토스페이먼츠 회원 가입 → 사업자 정보 입력, 서류 제출 → 상점아이디 발급(토스) → 발급된 상점 키를 셀럽페이 셀러관리자에 등록
     *상점 아이디 발급 후 카드사 심사는 별도로 진행되며, 카드사 심사가 완료되어야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토스페이먼츠 회원 가입]
    1. 신청 페이지에서 [전자결제 무료 신청] 클릭
     https://www.tosspayments.com/

    2. 토스 페이먼츠 회원가입 : 이메일 주소, 이름, 비밀번호 입력

    3. 발송된 이메일에서 [이메일 인증하기] 클릭

    [사업자 정보입력, 서류 제출 ]
    1. 서비스 신청 - 결제 서비스 신청하기] 클릭

    2. 사업자 등록번호 입력

    3. 이용중인 호스팅사 선택 중 '그외' 선택 후 '셀럽페이'로 입력/검색

    4. 회사 정보(사업자 등록증 기준), 회사 연락처, 셀러샵 주소, 정산 정보 등 입력

    5. 화면에 표시되는 구비서류 업로드 후 [신청서 제출하기]

    *신청서가 접수되면 토스페이먼츠 담당자가 확인 후 상점 아이디를 발급, 각 카드사에서 심사를 진행
    *신청완료와 카드사 심사 이전에 셀럽페이에는 개설하려는 셀러샵에 상품이 심사용으로 1개 이상 등록되어 있어야 합니다. 

    [셀럽페이 관리자에 상점키 등록]
    *실제 판매 시작전에 토스에서 발급된 상점키를 셀럽페이 관리자에 등록하셔야 정상 판매가 가능합니다. 

    1. 토스페이먼츠 상점 관리자에 로그인 후 신청 정보에서 [개발 연동]클릭


    2. [라이브탭]을 클릭하고 클라이언트 키, 시크릿 키를 각각 복사합니다. 


    3. 실제 판매 전에 셀럽페이 관리자 > 환경설정 > 셀러샵관리 > 결제무통장설정 페이지 내에 상점 아이디, 클라이언트 키, 시크릿 키를 각각 입력하고 저장합니다.
     

1 2 3 4 5 6 7 8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