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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트이용약관


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아이엔에스소프트(이하 "회사"라 함)가 제공하는 셀럽페이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판매자 및 이용자 간의 권리와 의무, 책임사항 및 회사 서비스를 통해 이루어지는 판매, 주문, 결제 및 상품대금 정산 등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1. 이용자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판매자의 상품대금을 결제하고 구매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2. 회원이란 회사가 정하는 절차에 따라 본 약관과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동의하고 회원가입을 한 자로서, 이용자가 셀럽페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판매자 회원을 말합니다. 

3. 비회원이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자를 말합니다.

4.셀럽페이란, 결제대행업체가 제공하는 간편결제서비스를 말하는 것으로, 이용자는 본 약관에 따라 회원가입을 완료한 후, 결제대행업체가 별도로 정한 절차를 거쳐 이용할 수 있습니다.

5. 회원(판매자)이란 회사가 정하는 절차에 따라 회사와 계약을 체결하고, 이에 의거하여 상품을 판매를 목적으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양식에 맞추어 상품을 등록한 판매자 회원을 말합니다.

6. 상품이란 회원(판매자)가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에게 판매하고자 하는 모든 유, 무형의 재화와 용역을 말합니다.

7. 결제대행업체란 이용자의 결제정보를 바탕으로 결제기관의 승인 처리를 대행하는 기관으로서 각 결제수단별 승인과 판매자에 대한 상품대금 정산을 대행하는 기관을 말합니다.

8. 결제기관이란 이용자의 결제정보를 승인할 권한을 보유하는 기관으로서 신용카드사, 은행 등의 거래승인기관을 말합니다.

9.매입이란 정상적으로 승인이 이루어진 건에 대해 결제대행업체가 결제기관에 상품대금을 청구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10. 정산이란 결제대행업체가 상품대금 중 회사가 수취할 서비스 이용료 등을 차감하고 판매자에게 나머지 상품대금을 지급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11.불량매출: 다음 각 목의 사유로 정상적인 상품대금 회수가 불가능한 거래를 말합니다. 

 1) 판매자가 회사 및 결제대행업체에게 제출한 거래내역과 이용자가 주장하는 이용내역 (금액, 상품명, 연락처, 사용처, 이용시간, 결제수단 등)이 상이한 거래

 2) 판매자의 일방적인 상품 제공 중단으로 이용자가 민원을 제기한 거래

 3) 분실/도용 등의 사유로 이용자가 거래를 부인하는 거래

 4) 현금 융통을 목적으로 한 거래

 5) 모조품 유통으로 인한 상표권 침해 등 불법행위에 따른 거래

 6) 관련법규, 결제기관 또는 결제대행업체에서 판매를 제한한 상품의 거래 


제3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1.“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가입 및 연결화면에 게시합니다.

2.본 약관은 “서비스”에 가입된 “회원”을 포함하여 약관에 동의 후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이용자에 대하여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3.본 약관은 수시로 변경될 수 있으며,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초기화면에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하며, 일정기간 서비스 내 로그인 시 동의창 또는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4.“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약관의 해석)

1.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이하 “정통망법”),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등 관련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5조 (서비스 내용과 목적)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상품을 판매하고자 하는 판매자가 상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이용자에게 편리한 구매 및 결제를 이루어질 수 있게 온라인 거래장소를 제공하고, 안전한 결제가 진행될 수 있도록 결제대행업체의 결제대행 서비스를 연결하여 제공하는 것에 그치며, 상품 거래의 당사자가 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에게 상품을 판매하지 않으며, 어떠한 경우에도 판매자 및 이용자를 대리하지 않습니다.

3. 서비스에 등록된 판매상품과 상품내용은 판매자가 등록한 것으로서, 이와 관련한 사항 기타 상품의 주문배송 및 환불 등과 관련한 의무와 책임은 상품을 등록한 각 판매자에게 있습니다.

4.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이용자 간 상품의 매매가 이루어지는 온라인 거래장소를 제공하는 것이므로 이용자 간에 이루어지는 상품의 매매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주문의 이행, 상품의 배송, 청약철회 또는 반품 등의 거래진행은 거래의 당사자인 이용자 간에 수행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회사는 거래진행에는 관여하지 않으며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6조 (서비스 이용조건)

1. 본 계약 및 업무와 관련하여 취득한 이용자의 결제 정보를 이용자의 사전 승인 없이 외부에 유출하여서는 안되며, 이를 위반할 경우 그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는 그 위반의 책임이 있는자가 손해배상 기타 민.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합니다.

2. 서비스는 연중무휴 전일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의 시스템 정기점검 또는 기술상의 필요 및 결제대행업체, 결제기관 등의 외부 사정 등에 따라 불가피한 경우에는 사전 통보 후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천재지변 기타 예상치 못한 원인에 의하여 서비스가 중단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신속히 사후 공지하거나 개별 통보합니다. 그러나 이 경우에도 회사는 서비스 중단의 특별한 사유가 소멸되는 즉시 서비스를 재개합니다. 



제7조 (서비스 이용계약 체결 및 승낙, 거부, 유보)

1.이용계약은 "회원"이 서비스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하는것으로써 체결됩니다.

2.“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구매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해서는 결제승인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결제승인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만 14세 미만의 자가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2) 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서비스 이용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1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승인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3) 타인의 휴대폰을 도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4)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5) 서비스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6)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부적절한 행위를 할 우려가 있다고 인정되거나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없다고 합리적으로 판단되는 경우

3.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 판매자 또는 구매자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실명확인의 경우 법령에 따라 이용 가능한 신용정보업자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을 통하여 주민등록번호와 성명의 일치 여부를 확인함으로써 실명확인절차를 진행하며, “회사”는 실명확인절차를 취할 수 없는 이용신청에 대해서 이용신청자에게 증빙자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4.“회사”는 서비스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5.제2항과 제4항에 따라 서비스이용을 제한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서비스이용자의 화면에 게시하거나 전자적 수단을 등을 통해 알리도록 합니다.

6.판매자회원 중 법인은 사업자회원으로 가입신청하여야 하고, 개인사업자의 경우에도 그 사업과 관련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때에는 사업자회원으로 가입하여야 합니다. 사업자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자는 “회사”의 요청에 따라 사업자등록증, 대표자 주민등록증사본, 인감증명서, 통신판매업신고증사본, 결제 또는 판매대금 정산을 위한 대표자 또는 법인 명의의 계좌정보 등의 증빙자료와 추가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며, 상기 자료는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업자”에 제공될 수 있습니다.


제8조 (회원가입)

1. 이용자는 서비스에서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3. 외국인 또는 해외교민은 회사가 제공하는 가입조건을 만족할 경우, 가입이 가능합니다.

4. 회사는 만 14세 미만 이용신청자의 회원가입신청에 대한 승낙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신청자는 실명으로 가입신청을 하여야 하며,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여 회원으로 가입한 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으며, 이용하여서도 안됩니다.

5. 회원의 아이디(ID)는 사업자당 1개의 아이디를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의 기술적 조치와 정책적 승인을 통해 복수를 허용할 수도 있습니다.


제9조 (서비스의 회원가입신청)

1.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이용신청자는 회사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따라 필요사항을 기재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신청자의 회원가입 신청 관련하여 회사에서 정한 필수기재항목 외에 추가적인 정보(통신판매신고번호, 담당자연락처 등)를 요청할 수 있으나, 회원가입신청자는 그러한 추가적인 정보의 제공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단 추가적인 정보의 제공을 거절시 셀럽페이 서비스의 이용이 제한됩니다. 추가적인 정보는이용자간의 거래와 관련하여 정확한 정보제공과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만 사용됩니다.


제10조 (회원가입신청의 승낙, 거부, 유보, 변경)

1. 회사는 회원가입신청자가 회사에서 정한 필수기재항목을 사실대로 기재하고 이 약관에 동의한 경우에는 사업자 및 판매처확인 등을 거쳐 정상적으로 확인된 경우에 한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승낙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승인절차가 이루어져야 정상적인 상품대금 지급절차가 이루어지게 됩니다. 단, 회사는 이용승낙의 의사를 홈페이지 게시 또는 이메일, 유선 등의 방법으로 회원가입신청자에게 통지합니다.

2. 회사는 판매자의 경우 회원가입신청과 함께 판매자의 거래한도를 결정해야 합니다. 판매자가 회사에게 제출한 담보(현금/보증보험 등)의 총액을 근거로 회사가 정하며, 거래한도 초과 시 추가 결제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회원가입신청에 대한 승낙을 거부하거나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 시 기재하여야 할 필수기재항목에 허위사실을 기재한 경우

 2) 만 14세 미만의 자가 회원가입신청을 하는 경우

 3)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4)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요청한 내용과 필수서류를 제공하지 않은 경우

 5)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없다고 판단되는 경우

 6) 회원가입신청자의 회원가입신청에 대한 승낙이 다른 이용자 기타 제3자의 정당한 이용에 중대한 지장을 초래할 것으로 판단이 되거나 회사의 정당한 서비스 제공에 장애가 될 수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7) 검, 경찰 등의 유관기관, 소비자보호기관, 개인정보 소유자로부터 이용승낙 중지 및 유보가 접수된 회원가입신청의 경우

 8) 이 약관 제10조에 기하여 회사가 강제탈퇴 시킨 전(前)회원이 재회원 가입신청을 하는 경우.

 9) 회사로부터 서비스 이용정지 조치를 받은 회원이 이용정지 중에 임의탈퇴하고 재회원가입신청을 하는 경우

 10) 기타 부당한 회원가입신청 또는 위법한 회원가입신청으로 확인된 경우

 11) 이미 가입된 회원과 회원정보가 동일한 경우

 12) 회원이 부적절한 행위를 할 우려가 있는 등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없다고 합리적으로 판단되는 경우


4. 회사는 본 조 제3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이 이루어지지 않는 지 관리 감독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회원가입신청에 대한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가입신청자에게 승낙유보의 사유, 승낙 가능시기 또는 승낙에 필요한 추가 요청정보 내지 자료 등 기타 승낙유보와 관련된 사항을 홈페이지 게시 또는 이메일, 유선 등의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1)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2)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회사의 본인인증절차가 완료되지 않는 경우

 4)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11조(서비스의 중지)

1. 회사는 다음 각 호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는 등 통신의 두절

 3)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4) 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2.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지의 경우에는 제3조 3항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제12조 (회원탈퇴)

1. 회원 또는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임의탈퇴 또는 강제탈퇴 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에 의한 회원탈퇴(임의탈퇴)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해당 회원에 대하여 강제로 회원탈퇴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강제탈퇴 사유를 밝혀 강제탈퇴 사실을 통지합니다.

 - 고객센터 전화: 1670-7289

 - 고객센터 이메일: celebpay@inssoft.kr

 2) 이용계약은 회원의 회원탈퇴 의사가 회사에 도달한 때에 종료됩니다.

 3) 회원탈퇴 후 재가입이 가능하나, 회원탈퇴 당시의 아이디(ID)는 재사용을 할 수 없습니다.

 4) 본 항에 따라 회원탈퇴 한 회원은 이 약관이 정하는 회원가입절차와 관련 조항에 따라 회원으로 다시 가입할 수 있습니다.

 5) 판매자가 회원탈퇴 하는 경우, 등록한 상품 게시글은 일체 삭제됩니다. 단, 거래내역은 관련법령에 따라 5년동안 보관됩니다.


3. 회사에 의한 회원탈퇴 조치(강제탈퇴)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해당 회원에 대하여 강제로 회원탈퇴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제17조의 방법을 통하여 강제탈퇴 사유를 밝혀 강제탈퇴 사실을 통지합니다.

 가. 회원의 회원가입신청에 승낙거부 사유가 있음이 사후에 확인된 경우

 나.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그 목적에 벗어나거나 위배하여 이용한 것으로 확인된 경우

 다. 회원이 다른 이용자 기타 제3자의 권리나 명예, 신용, 정당한 이익을 방해하거나 침해한 경우

 라. 회원이 회사의 권리나 명예, 정당한 이익을 방해 또는 침해하거나 회사의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방해 하거나 방해하고자 시도한 경우

 마. 판매자가 회사 및 관련법령 등에서 정하는 매매부적합 상품을 광고, 등록한 경우

 바. 회원이 매매부적합 상품임을 알거나 알 수 있음에도 이를 판매 또는 구매한 경우

 사. 회원이 사회의 안녕질서,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거래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아. 회사의 서비스를 제3자에게 임의로 임대한 경우

 자. 방송통신위원회 또는 한국인터넷진흥원장이 불법스팸의 전송사실을 확인하여 회사에게 서비스 계약 해지를 요청하는 경우

 차. 판매자가 발신번호를 변작하는 등 거짓으로 표시한 경우

 카. 서비스 이용정지 또는 제한의 사유가 1년 이내에 재발한 경우

 타. 회원이 아래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A. 회원이 이 약관 기타 양 당사자의 별도 계약상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아 회사가 서면으로 15일간의 기간을 두어 이행을 최고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이행되지 않은 경우

  B. 판매자가 판매한 상품에 대해 다른 이용자 기타 제3자의 불만이 다량 발생하여 더 이상의 정상적 거래가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C. 회원이 다른 이용자 기타 제3자의 정보를 부당하게 이용하여 불법 또는 부정한 매출을 발생시킨 경우

  D. 회원 또는 그 대표자의 신용정보에 불량기록이 등재되거나, 신용이 현저히 악화되어 더 이상의 정상적인 계약 유지가 힘들다고 판단되는 경우

  E. 회원이 자신의 사업양도 등 그 사업자 정보를 변경하였음에도 불구하고 15일 이내에 회사에 통보하지 않거나, 서비스 계정을 무단으로 제3자에게 양도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도록 한 경우

  F. 회원의 일방적인 연락두절 및 상점폐쇄 등으로 정상적인 영업 능력을 상실했다고 판단되는 경우

  G. 회원이 판매 또는 구매하고자 하는 상품이 관련법규 및 카드사 가맹점 규약에 어긋나거나, 관계 법령,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에 반하는 경우

  H. 제3자로부터 소송, 가압류, 가처분 등이 제기되거나 제기될 위험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I. 결제대행업체, 결제기관, 금융기관, 통신사, 정부기관 등에서 회원에 대한 서비스 중지를 요청하는 경우

  J. 서비스 이용이 제한된 날로부터 60일이 경과된 경우

  K. 매출신고 의무를 소홀히 한 경우

  L. 배송지연사유 고지의 의무를 지키지 않은 경우

  M. 기타 신의성실의 원칙에 어긋나거나, 상대방의 명예나 신용을 실추시킨 경우

파. 판매자가 회원탈퇴 또는 특정 거래에 한하여 개별적으로 체결한 계약(이하 “개별계약”이라 합니다)이 해제, 해지, 기간만료로 인하여 종료되거나 판매자의 사업이 폐업 또는 중단 시, 정산 금액 지급과 관련한 회사와의 별도 서면 합의가 없는 경우, 이 약관 또는 개별계약상의 정산 관련 각 조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원탈퇴일(또는 개별계약 종료일, 폐업일, 중단일)로부터 최대 6개월까지 결제대행업체가 결제기관으로부터 수납한 금액만 정산됩니다. 단, 회사는 구매자의 환불 등을 처리하기 위하여 결제대행업체를통해 판매자에 대한 상품대금의 일정 부분에 대하여 지급보류를 실시할 수 있고, 지급 보류된 상품대금은 거래취소 또는 환불 등에 따라 차감 후 지급됩니다. 


2) 회사는 강제탈퇴조치를 통지하기 전에 해당 회원에게 사전에 강제탈퇴사유에 대한 의견진술의 기회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3) 회사의 강제탈퇴조치 통지가 회원에게 도달할 때 회원탈퇴의 효력이 발생하나, 회원이 제공한 연락처 정보의 오류로 인하여 회사가 이를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회사가 홈페이지 또는서비스(예시: 판매관리자 메뉴) 또는 회사의 고객센터를 통해 해당 사실을 공지하는 때에 회원탈퇴의 효력이 발생됩니다.

4) 회사가 회원에 대하여 강제탈퇴 조치를 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과 관련된 거래를 취소할 수 있고, 결제대행업체를 통해 구매자가 결제한 상품대금을 취소/환불 할 수 있습니다. 단, 이 경우 회사(또는 결제대행업체)는 거래취소 및 상품대금 취소/환불사실을 회원이 회원가입 시 기재한 이메일, 휴대전화 등으로 사전 또는 사후 통지합니다.

4. 판매자의 귀책사유 없이 회원탈퇴가 이루어지는 경우, 결제대행업체를 통해 해당 판매자의 거래 대금이 정산됩니다. 해당 판매자에게 지급해야 할거래대금이 있을 경우 회사는 결제대행업체를 통해 해당 판매자가 지정한 입금계좌로 그 금액을 송금합니다.

5. 회원탈퇴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임의탈퇴 또는 강제탈퇴 한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3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화면에서 관련 정보를 수정해야 합니다. 회원정보가 변경되었음에도 관련 정보를 수정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한 각종 손해 또는 잘못된 수정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는 당해 회원이 부담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회원아이디(ID), 성명은 회원 임의로 수정할 수 없으며, 이의 변경이 발생한 경우에는 회사에 변경에 관한 통지를 하여 본인확인 절차를 거친 후 회사에 변경을 요청하여야 합니다. 


제14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회원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아니 되며, 회원이 이를 위반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5조 (휴면계정 관리)

1. 회사는 회원이 자신 계정의 마지막 로그인 일시로부터 1년이 초과되는 시점까지 다시 로그인을 하지 않은 경우, 해당 회원의 계정을 휴면계정으로 전환합니다. 또한 전환과 동시에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해당 회원의 개인정보는 4년 간 보관되며, 해당 기간에 한하여 계정 복구도 가능합니다.

2. 회사는 휴면 계정 기간 만료 30일 전까지 강제탈퇴 조치 또는 개인정보가 파기되거나 분리되어 저장되는 사실과 기간 만료일 및 해당 개인정보의 항목을 전자우편, 서면, 모사전송, 전화 또는 유사한 방법 중 하나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제16조 (서비스 이용제한)

1.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 및 이용자간 안전한 서비스 이용이 이루어지도록 하기 위하여 일정한 경우 이용자에게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그 목적에 벗어나거나 위배하여 이용한 것으로 확인된 경우

 2) 이용자가 다른 이용자 기타 제3자의 권리나 명예, 신용, 정당한 이익을 방해하거나 침해한 경우

 3) 이용자가 관계 법령 기타 사회의 안녕질서,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거래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4 )기타 이용자가 이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2. 회사가 본 조 제1항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 제공의 일부 또는 전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이용자에게 사전 공지하거나 통보합니다. 다만, 사전에 통보하는 것이 곤란할 경우 이용정지 조치 후 신속히 통보할 수 있습니다.

3. 이용자의 악의적인 거래취소, 거래방해, 신용카드 부정 사용행위 등이 확인될 경우 회사가 서비스 이용규칙을 기준으로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이용자가 회사의 사이트, 시스템, 서비스를 스팸정보 전송에 이용하거나 타인의 주민등록번호를 부정 사용하여 회원가입 또는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기타 위법 또는 타인의권리를 침해하는 부당한 행위가 있는 것으로 의심될 만한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법령준수, 타인의 권리보호, 사이트의 안전 확보 등을 위한 조치를 하거나 위법, 부당한 행위가 해소된 것이 확인될 때까지 회원자격을 정지하거나 서비스 제공을 거부 또는 제한할 수 있습니다.

5. 서비스 이용이 정지된 이용자에게 완료되지 않은 거래가 있는 경우 해당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 제한조치 시부터 3일 이내에 거래에 관한 제반 과정을 완료하여야 하며, 해당 기일이 경과할 경우 회사가 직접거래를 취소할 수 있으며, 그에 따른 환불, 손해배상책임은 해당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6.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통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혜택이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7.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3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8. “회사”는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이용제한정책 및 개별 서비스상의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9.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17조 (서비스의 중단)

1.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투여되는 정보통신설비의 정기적, 부정기적 보수 점검 및 교체 또는 고장, 통신의 두절 등 정상적인 서비스의 제공이 불가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회사”는 운영상, 기술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3.“회사”는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제3조 제2항의 방식에 따라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 사이트의 서비스 화면을 통하여 회원들에게 통지합니다. 


제 18 조 (판매자 및 구매자의 의무)

1. 판매자의 의무

 1) 상품의 등록은 반드시 판매목적으로, 판매가 가능한 상품만을 등록하여야 하며, 상품의 등록은 “회사”가 정한 양식에 따라 진행하여야 합니다.

 2) 판매자는 상품의 매매와 관련하여 관련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이 약관 및 “회사”가 서비스 화면에서 고지하는 내용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관련 법령, 이 약관 및 고지내용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손실, 손해에 대하여 판매자가 책임을 부담합니다.

 3) ”회사”는 판매자가 등록한 내용에 대하여 어떠한 보증이나 대리를 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판매자는 상품의 매매와 관련하여 “회사”가 보증이나 대리를 하였음을 인지하게 하는 내용을 게재하여서는 안 됩니다.

 4) 판매자는 구매자의 거래취소 요청이 있는 경우 이를 타당한 이유없이 거부하여서는 안되며, 부당한 요금을 요구하여서는 안됩니다.

 5) 판매자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상품의 매매와 관련한 법령에서 정하는 기간동안 필요자료를 보관하여야 합니다.

 6) 판매자는 적법한 구매자를 대상으로만 구매요청을 하여야 하며, 불특정다수를 대상으로 구매요청을 함으로 인하여 구매자와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실, 손해를 부담하여야 합니다.

 7) 판매자는 구매자와 상품매매 절차에서 분쟁이 발생한 경우 분쟁의 해결을 위하여 성실히 임하여야 하며, 분쟁해결의 불성실로 인하여 구매자와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실, 손해를 부담하여야 합니다.


2. 구매자의 의무

 1) 구매자는 구매의사 없이 판매자의 상품에 구매표시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구매의사 없이 고의적으로 판매자의 상품판매의 기회를 방해한 것이 적발되는 경우 “회사”는 해당 사용자 휴대폰번호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하는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2) 구매자는 상품을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판매자가 게재한 상품의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확인한 후 구매를 하여야 합니다. 매매부적합 상품임을 알거나 알 수 있음에도 이를 구매하거나 구매하고자 한 경우 또는 구매하려는 상품의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구매하여 발생한 모든 손실, 손해에 대한 책임은 구매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3) 구매자는 이 약관 및 “회사”가 서비스 화면에서 고지하는 내용을 준수하여야 하며, 약관 및 고지내용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손실,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합니다.

 4) ”회사”는 판매자가 게재한 상품의 내용과 거래조건에 대해서 어떠한 보증이나 대리를 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구매자는 상품 구매시 스스로의 책임하에 상품을 구매하여야 합니다.

 5) 구매자는 구매한 상품에 거래취소 또는 반품의 원인이 발생한 경우 수령한 상품을 임의로 사용하거나 훼손되도록 방치하여서는 안됩니다. 거래취소 또는 반품 상품의 임의사용이나 상품보관의 미흡으로 인한 상품훼손에 대하여 합당한 비용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6) 구매자는 판매자와 상품매매 절차에서 분쟁이 발생한 경우 분쟁의 해결을 위하여 성실히 임하여야 하며, 분쟁해결의 불성실로 인하여 판매자와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실, 손해를 부담하여야 합니다.

 7) 구매자는 상품의 구매시 결제방법을 사용함에 있어 반드시 본인 명의의 결제수단을 사용하여야 하며,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사용 하여서는 안 됩니다.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로 사용함으로써 발생하는 “회사”, 결제수단 소유자, 판매자의 손실과 손해에 대한 모든 책임은 구매자가 부담합니다.


제19조 (판매상품 등록 및 구매자 지정)

1.판매자는 판매상품의 등록시 구매자가 구매상품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사항을 정확하게 기재하여야 합니다.

 1) 상품명

 상품명은 구매자가 상품을 정확하게 인지할 수 있도록 작성하여야 합니다.

 2) 결제금액

 판매자는 판매하고자 하는 상품의 결제금액을 기재하여야 하며, 1,000원 이상이어야 합니다.

 3) 상품설명

 상품에 대한 정보는 사실대로 명확하게 기재하여야 합니다. 또한 실수 또는 착오없이 거래하는 데 필요한 거래조건을 판매자 메모 또는 상품설명에 구체적으로 명시하여야 합니다. 허위 또는 과장 정보를 기재한 경우, 모순되는 내용의 정보가 기재되어 있는 경우, 이 약관에 반하는 거래조건이 기재된 경우 “회사”는 해당거래를 취소할 수 있으며, 거래의 취소 또는 중지로 인한 모든 위험과 책임은 판매상품을 등록한 해당 “회원”이 부담해야 합니다. 거래가 취소되거나 중지되면, “회사”는 서비스화면 또는 SMS(단문메세지) 등의 방법을 통하여 해당 판매자와 구매자에게 그 사실을 통지합니다.

 4) 고객결제가능 수단

 판매자는 “회사”가 제공한 결제방법 중 구매자가 결제 시 사용할 수 있는 결제방법을 설정하여야 합니다.

 5) 구매자지정

 판매자는 구매자의 정확한 휴대전화번호를 입력하여 결제를 요청해야 합니다.


2. 상품등록 및 구매자 지정 이후는 상품정보 및 결제금액의 변경이 불가합니다


제20조 (매매 부적합 상품)

1.“회사”는 등록된 상품이 온라인상에서의 매매, 교환, 유통에 적합하지 않은 상품인 경우에는 직권 또는 권리주장자의 요청에 따라 해당 상품 등록을 삭제, 취소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2.“회사”는 등록된 상품이 법령에 위반되거나, 공서양속을 저해하거나 기타 위법 또는 탈법행위와 관련되거나 그러한 목적이 있는 경우 또는 “회사”의 정책상 필요에 의한 경우에는 직권으로 이를 삭제, 취소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매매불가상품

관련법령 또는 사회통념상 판매 또는 유통이 불가한 제품을 말합니다


3.“회사”는 권리의 보호를 위하여, 권리주장자가 “회사”가 정한 절차 및 방식에 따라 신고 또는 요청을 하는 경우, 당해 상품등록을 삭제, 취소 또는 일시 중지하고 이를 해당 상품의 판매자에게 통지합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당해 권리주장자의 신원, 신고 또는 요청이 “회사”의 절차 및 방식에 부합하는지 여부만을 서면으로 심사할 책임을 지는 것에 그치며, 당해 권리의 실질적 유효성 및 범위, 당해 권리의 주체 및 동 권리에 관련된 계약 또는 실질적 관계 등에 대한 심사를 행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권리주장자의 신고 또는 요청에 의한 상품등록의 삭제, 취소 또는 일시 중지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으며, 이는 권리주장자와 판매자 사이에서 해결되어야 합니다.

4.“회사”가 직권 또는 권리주장자의 신고 또는 요청에 따라 해당 상품등록을 삭제, 취소하거나 중지한 경우, 판매자는 이에 대한 이의를 “회사”가 정한 절차와 방식에 따라 소명함으로써 “회사”의 조치에 대한 중단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판매의 재개, 재등록 등의 조치를 취하고 이를 권리주장자에게 통보합니다. 판매자의 소명이 있는 경우, “회사”는 해당 소명이 “회사”가 정한 절차와 방식에 부합하는 지 여부만을 서면으로 심사하는 것에 그치며 해당 소명의 유효성, 적법성, 타당성 및 판매자의 권리 등에 대한 심사를 행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판매자의 소명에 따른 판매의 재개, 재등록 등에 대하여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으며, 이는 권리주장자와 판매자 사이에서 해결되어야 합니다.

5.매매불가상품의 등록을 이유로 거래가 삭제, 취소되거나 중지된 경우,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없도록 판매자의 회원 자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6.“회사”는 매매불가상품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상품 또는 상품등록정보 등에 대하여 이의, 신고가 접수된 경우를 포함) 해당 거래의 진행을 일시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판매자와 구매자에게 중지사실을 통지합니다. “회사”는 이후 매매부적합상품이 아닌 것으로 확인된 경우 즉시 해당 거래가 정상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7.매매불가상품임을 알거나 알 수 있는 상태에서 상품을 구매한 경우에는 매매대금의 입출금을 중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21조 (구매 및 대금결제)

1.“회사”는 온라인 및 오프라인 거래가 가능한 결제수단을 제공하며, 판매자는 “회사”가 정하는 범위내에서 결제수단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2.판매자는 구매자가 구매하고자 하는 정확한 상품명과 결제금액의 입력 후 구매자 휴대전화번호의 입력을 통해 구매를 요청하여야 합니다.

3.구매자는 판매자가 입력한 상품의 정보를 충분히 확인한 후 구매를 진행해야 합니다.

4.구매자가 상품의 대금결제를 완료한 것은 판매자가 제공한 상품 정보와 판매 조건 등에 동의한 것이며, “회사”는 상품의 품질과 성능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5.구매자는 판매자가 허가하는 결제수단 내에서 결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제22조 (취소/환불 및 반품)

1.구매자는 전화 등의 수단을 통해 판매자에게 취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판매자가 판매취소를 해야 취소처리가 됩니다.

2.판매자는 구매자 요청, 상품 재고 부족 등의 사유로 판매취소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취소처리합니다.


제23조 (판매대금의 정산)

1.상품판매대금 정산의 기본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판매자는 상품판매대금을 수령할 계좌를 출금 요청시 반드시 기록하여야 합니다.

 2) 대금의 정산주기는 결제 방법에 따라 다르며, 신용카드결제건의 정산주기는 D + 5일(영업일 기준)로 정산되며, 휴대폰결제는 결제월 기준 D + 5 일(영업일 기준)로 정산됩니다.

 3) ”회사”는 해당하는 대금을 판매자에 정산하며, 정산대금은 판매자가 등록한 정산등록계좌로 정산됩니다.

 4) 판매자는 “회사”를 통해 정산받은 판매대금의 전체 또는 일부를 출금요청에 의해 판매자의 실 계좌로 입금 받을 수 있습니다.

 5) 판매자가 출금 요청을 할 경우 “회사”는 출금요청 익영업일까지 판매자의 계좌로 출금합니다.

 6) “회사”는 판매자가 출금 요청을 위한 계좌 등록 시 판매자의 성명과 등록 된 계좌의 성명이 일치할 경우에만 출금합니다.

 7) 송금계좌의 실명이 확인되지 않는 경우 “회사”는 실명확인이 되거나 판매자의 실명증빙이 접수되는 때까지 대금의 송금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8) ”회사”는 정산과 관련된 모든 업무를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업자”를 통해 진행할 수 있으며, 판매자 구매자간 모든 거래정보를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업자”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2.“회사”는 아래의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상품판매대금의 출금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1) 구매자가 신용카드로 결제한 경우, “여신전문금융거래법”상의 규정에 따라 “회사”는 결제대행 서비스가 정당하게 이루어졌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필요한 기간동안 출금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2) 법원 등 제3자가 자격을 갖추어 상품판매대금의 출금보류를 요청한 경우 “회사”는 관련 상품판매대금의 출금을 보류요청이 해제될 때까지 보류할 수 있습니다.

3.“회사”가 상품판매대금의 지급을 보류한 경우 “회사”는 해당 판매자 또는 관련자에게 그러한 사실을 통보하며, 판매자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정당한 이용임을 확인하는 증빙자료와 소명자료를 “회사”에 제공하여야 합니다.

4.“회사”는 판매자로부터 증빙자료와 소명자료가 접수되면, 이를 확인한 후 정당한 이용으로 판단되는 경우 해당 상품판매대금의 지급보류를 해제하여 관련 대금을 지급합니다.

5.“회사”는 판매자 또는 관련자가 제출한 증빙자료와 소명자료의 내용이 정당한 이용으로 판단하기 어렵다고 판단이 되는 경우 또는 증빙자료와 소명자료가 기한 내에 접수되지 않는 경우 관련 대금의 지급보류를 해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6.상품판매대금을 수령할 계좌의 변경은 회원 정보 변경 화면에서 할 수 있으며, 판매대금 정산이 진행중일 경우에는 계좌변경이 불가능 합니다.


제24조 (서비스 수수료)

1.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회사”는 서비스 이용에 따르는 서비스 이용수수료를 부과합니다.

2.”회사”의 서비스 이용 수수료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구매 승인된 거래에 대하여 상품의 판매자에게 부과하는 수수료입니다.

3.서비스 이용 수수료는 정산시 상품판매대금에서 공제합니다.

4.서비스 이용 수수료율은 결제수단에 따라 각각 다른 수수료율을 적용 받습니다.

5.”회사”는 서비스 이용 수수료율을 서비스 화면에 공지합니다.

6.서비스 이용 수수료율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며, 변동시 서비스 웹페이지 공지사항에 이를 공지합니다.

7.서비스 이용수수료율 적용 후 원단위 미만 금액은 절사합니다.

8.”회사”는 서비스의 종류와 제공내역, 이용방법이 변경되는 경우 서비스의 수수료를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수수료는 변경된 수수료가 적용되는 날부터 결제되는 거래건에 대하여 적용합니다.


제25조 ("서비스" 이용시간)

1."서비스"는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2.“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26조 ("회원"에 대한 통지)

1.“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SMS(단문메세지), 모바일 단말기 어플리케이션 알림메세지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27조 (책임의 귀속 및 손해배상)

1.판매자가 판매하는 상품 등의 하자, 미 배달 등 전적으로 판매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다른 이용자 기타 제3자에게 손해를 입혔을 경우, 판매자가 이에 대한 손해배상의 책임을 집니다.

2. 회사의 서비스가 종료된 이후라도 이용자가 이의를 제기하거나 판매자의 배달확인 의무 미 이행, 이용자 정보의 부실에 따른 타인의 지불정보 불법도용 등의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판매자의책임 하에 당해 문제를 해결하여야 하며, 회사는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면책됩니다.

3. 상품하자, 배송착오, 고의적인 반품거절, 서비스 미 제공 등 판매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판매자에게 업무를 위탁한 업체와 이용자간 분쟁이 발생한 경우, 판매자와 그 업무를 수탁한 업체간 분쟁으로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 책임은 판매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면책됩니다.

4.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한 서비스 등을 임의로 변경 또는 수정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는 그 회원이 책임을 부담합니다.

5. 이용자와 회사는 계약기간 동안 취득한 다른 이용자 및 상대방에 대한 정보를 제3자에게 누설하여서는 아니 되며, 이를 위반한 경우 위반한 당사자는 그로 인해 발생되는 손해에 대한 배상은 물론 민, 형사상의 책임을 집니다.

6. 회사는 이용자 간의 분쟁에 대하여는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하며, 해당 이용자들은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회사에게 책임을 전가할 수 없습니다.

7. 기타 본 계약을 이행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모든 손해는 귀책사유자가 전액 배상하여야 합니다.

8. 이용자의 손해배상 청구는 회사에 청구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서면으로 하여야 합니다. 


제28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게시물에 대한 사용권한을 갖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의 내용을 준수하며, 게시자는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 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 내 게재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따라 저작물의 이용허락을 받아야 하며, 게시물에 대한 게시자를 반드시 명시해야 됩니다.

4.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5. 회사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6.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단,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것일 때에는 회사가 정한 바에 따라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해 조치를 합니다.

7. 회사는 이용자가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 도용 및 결제 도용, 저작권법 및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등과 같이 관련 법령을위반한 경우에는 해당 이용자에 대해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 이용정지 시 회사는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제29조 (게시물)

1. 회사는 귀하가 작성하는 리뷰 등 게시물(이하 “게시물”이라 함)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변조, 훼손, 삭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여 보호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게시물에 대해서는 이용자에게 공개적 또는 개별적으로 경고한 후 삭제할 수 있습니다. 단, 상기 경고는 회사의 판단에 따라 생략할 수 있습니다. 

 1) 스팸(spam)성 게시물(예: 특정사이트의 광고 등)의 경우

 2) 게시물의 내용에 욕설 및 타인 또는 타 음식점에 대한 비방이 과도하게 포함된 경우

 3) 게시물의 내용에 명백한 거짓 사실을 포함하고 있는 경우

 4) 타인을 비방할 목적으로 허위 사실을 유포하여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 또는 타 가맹점을 비방하는 게시물의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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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 게시물에 첨부된 사진이 부적절한 경우(게시물의 내용과 상관 없는 사진이 포함된 경우)

 7) 기타 게시판 주제와 관련 없는 내용의 게시물 또는 사회통념 상인 경우 

 8) 게시물에 개인의 연락처 및 주소등의 개인정보가 포함되어 있는 경우


2. 회사는 바람직한 게시판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하여 동의 없이 타인 또는 타 쇼핑몰의 정보를 게시물에 노출한 경우 또는 게시물에 욕설이 포함된 경우, 문제가 되는 부분을 삭제하거나 기호 등으로 수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의 게시물은 회사가 홍보나 마케팅 등의 목적을 위하여 별도의 대가지급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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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근본적으로 게시물에 관련된 제반 권리와 책임은 작성자 개인에게 있습니다. 특히, 해당 게시물이 제3자의 저작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침해에 대한 모든 법적 책임은 작성자 개인이 집니다. 또한 게시물을 통해자발적으로 공개된 정보는 보호받기 어려우므로 정보 공개 전에 심사숙고 하시기 바랍니다.

6. 회원이 서비스에서 탈퇴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을 별도의 동의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해당 게시물을 삭제하지 않고 서비스 내에 그대로 게시하거나 사업적 협력관계에 있는 제3자와 공유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집니다. 


제30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전시, 사변 등 국가 비상사태 및 천재지변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인 상황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기간통신사업자 등 전기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 대해서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사전에 공지된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 대해서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중지, 장애 또는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 대해서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없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없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정보나 자료로 인한 손해 및 타 회원으로 인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이용고객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회원정보 또는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 대해서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8.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게시물 등 각종 정보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31조 (분쟁해결)

1.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줍니다.

3.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32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2.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따릅니다.

3. 회사와 이용자간의 분쟁은 본 약관 및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21년 8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시행일자 : 2021년 8월 1일

서비스 이용약관 공고일자 : 2021년 8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