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고객센터

문의나 요청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 주세요

FAQ

전체 83개
  • A

    토스페이먼츠(PG사)에서는 부가세 신고 자료를 조회, 다운로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참고하여 부가세 신고 자료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https://blog.tossbusiness.com/articles/how-to-vat



  • A


    토스페이먼츠에서 '셀럽페이_간편결제'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신청 후 계약 상황을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토스페이먼츠 관리자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첫화면에서 [상점 들어가기]를 클릭합니다. 


    다음 화면에서 보이는 왼쪽 메뉴에서 '이용정보' 메뉴를 클릭합니다. 



    이용정보 화면에서 간편결제로 신청한 MID 를 확인하고 선택합니다. 



    이용정보 화면 중 [결제.부가서비스] 탭을 클릭해서  이용서비스 중 간편결제 항목에 '네이버페이'가 등록되어 있으면 
    네이버페이 심사가 끝나고 계약이 완료된 상태입니다. 


    네이버페이 계약이 완료되었으면 
    셀럽페이 문의 게시판에   처음에 PG 계약을 진행하신 것 처럼 토스페이먼츠 관리자페이지에서 간편결제 MID에 해당하는  PG키값을 확인하고 

      상호명,  MID , 라이브 클라이언트키,  라이브 시크릿키를 등록해 주세요.   
    관리자 확인후  네이버페이를 결제수단으로 등록해 드립니다. 


    [전달 키값 확인 화면]


    [개발 정보]를 클릭합니다. 



    해당 MID 를 선택 또는 확인하고 [라이브]탭을 클릭합니다. 


    라이브 클라이언트 키, 라이브 시크릿 키 를 MID 와 함께  셀럽페이 게시판에 등록하고 간편결제 등록 요청을 합니다. 





  • A

    셀러샵에서 상품을 판매할 때 판매기간은 다음과 같이 지정할 수 있습니다. 


     상품 등록 정보 페이지에서 
     상품목록 노출 - [상품 판매기간] - 상품상태    순서 중 [상품 판매기간]에 판매할 날짜와 시간을(24시간 표시 방식) 지정하면,

     구매자들은 지정시간에만 구매가 가능합니다. 


     판매 시간에 자동 새로고침은 적용되지 않으며, 구매 가능시간이 되면 다시 접속해서 구매해야 합니다. 




  • A


    구매고객이 매출전표를 (신용카드) 확인하는 방법은

    해당 셀러샵 우측 상단에 배송조회 버튼을 클릭 → 주문 상세정보 내역에서 [매출전표]를 클릭후

    확인 가능합니다. 


     *회원으로 구매한 경우 로그인후 확인, 비회원은 관련 주문 정보(이름, 연락처,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확인합니다. 


    1. 해당 셀러샵 오른쪽 상단의 배송조회(주문내역조회) 클릭



    2. 주문 상세 정보에서 [매출전표]를 클릭합니다. 


  • A



    구매 고객으로부터 취소 요청이 있는 경우 (전화 또는 온라인 취소 요청 등)


    1. 주문관리에서  주문번호를 클릭합니다. 



    2. 결제정보의 [취소정보등록] 을 클릭합니다. 



    3. 취소정보 등록 창에 

     1) 취소할 수량을 입력합니다. 

     2) 취소금액이 맞는지 확인하고 차감할 금액이 있는 경우 별도로 입력합니다.  간단히 사유를 입력하고

     3) 하단의 [취소정보 등록]을 클릭하고 저장합니다. 



     *정상적으로 취소된 경우 매출 전표에서  취소금액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주문상태(배송중, 주문취소 등의 상태 표시)는 별도로 상태를 변경해주셔야 합니다. 

     → 현황 관리를 위해서 상태를 맞춰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취소내역은 PG(토스페이먼츠) 상점 관리자에서도 확인 가능합니다. 

     ★ 주문 취소 관리는 가급적 셀럽페이 관리자에서 실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PG사 관리자에서 직접 취소 시 셀럽페이 관리자와 내역과 불일치 상황이 발생됩니다. )

     
    *부분취소 불가 수단 : 현금카드, 선불카드, 기프트카드

  • A

    현금 구매한 고객들에게는 정책 및 샵설정에 따라 세금계산서가 발행됩니다. 


    무통장입금은 자동입금 처리가 되지 않기 때문에 입금확인 처리를 해야 하는데, 

    입금확인 처리 시점이 현금영수증 발행 기준날짜가 됩니다. 

    (단,  입금확인 처리시 확인했다고 메모를 남기는 시점과는 다릅니다. )


    입금확인 처리 버튼을 누르는 날짜를 기준으로 국세청으로 현금거래 기준일이 전송되는 개념입니다. 



  • A

    현금으로 구매한 고객은 현금영수증을 발행할 수 있습니다. 
    먼저 주문내역에서는 입금 확인 처리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판매자 확인 경로는 주문관리>현금영수증>현금영수증관리  메뉴에서 확인 가능하며, 
    목록의 [관리] 항목에서  [영수증 조회]를 클릭 하시면 현금 영수증 조회가 가능합니다. 


    별도 요청 고객은 해당 내역을 다운받아서 고객에게 전송하시면 됩니다.  


    영수증이 필요 없고 내역만 확인하시는 경우 해당 구매 고객은 영수증 처리 다음날 (24시간 이내)
    국세청 홈텍스에 접속해서 현금영수증 내역 조회를 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 A

    SNS셀러 판매 내역 조회 페이지에서 
    https://www.celebpay.co.kr/seller/sns/celeb/login


    해당 SNS셀러분이 판매한 목록이 보여야 하는데 보이지 않는 경우
    구매 고객이 SNS셀러상품으로 매칭하여 전달된 URL로 구매를 하지 않고 별도의 경로(원래 상품을 등록한 경로)
    구매로 인해서 SNS셀러 판매코드가 정상적으로 들어가지 않은 경우입니다. 

    sns셀러분이 상품 판매시 전달 경로로만 구매하시도록 안내를 하고, 

    누락된 건은 셀러샵 관리자 주문내역에서 확인해서 해당 SNS셀러 정산 시 포함해서 
    정산해 주시기 바랍니다. 

  • A


    주문건에 대한 취소는 셀럽페이 셀러샵 관리자>주문관리>해당 주문건 상세페이지 또는, 


    토스페이먼츠 상점관리자 내 ' 결제조회 > 신용·체크카드 > 취소하기' 메뉴를 통해 가능합니다.


    신용카드 취소 시에는 별도의 수수료가 부과되지 않습니다.

    구매고객에게 청구된 금액 전액이 취소되며, 가맹점에는 수수료 금액을 제외한 나머지 금액을 지급액에서 차감합니다.


    매입 전 취소(승인 취소)의 경우, 결제 발생 당일에만 취소가 가능합니다.

    매입 후 취소의 경우, 카드사에 따라 상이할 수 있으나 통상 1년까지 가능합니다.


    취소 제한 기한은 없으나, 카드사 별 결제 데이터 보관 기간이 상이하여 1년 초과 시 취소가 불가할 수 있습니다.



    [취소 소요 기간]

    * 매입 전 취소(승인 취소) : 취소 요청 직후 즉시

    * 매입 후 취소 : 취소 요청 후 영업일 기준 3~4일


    *참고: 토스페이먼츠

    https://www.tosspayments.com/faq?tab=&keyword=%EC%B7%A8%EC%86%8C+%EC%88%98%EC%88%98%EB%A3%8C&page=1

  • A

    고객이 구매 중 모바일 결제창의 경우 닫히는 경우는 거의 발생되지는 않는 케이스입니다. 

    하지만, 해당 사항 발생 시 정확한 확인을 위해 다음 사항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1) 고객이 결제창을 띄울 때 어떠한 방식으로 띄우셨는지 자세한 내용 확인 부탁드립니다.


    2) 모바일 웹을 사용하였다면, 네이버 등 특정 앱 내 브라우저를 사용하였는지 혹은 핸드폰 웹 브라우저를 사용하였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3) 문제가 발생한 주문번호 등 결제를 특정할 수 있는 값이 있다면 확인 부탁드립니다. 

    해당 내용을 확인하셔서 토스페이먼츠 고객센터로 문의 주시면 확인 및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s://www.tosspayments.com/


    1544-7772

1 2 3 4 5 6 7 8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