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고객센터

문의나 요청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 주세요

FAQ

전체 88개
  • A


    토스페이먼츠에 계약 심사 후 키값이 발급 된 경우 다음 화면과 같이 키값을 셀럽페이 관리자에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토스페이먼츠 관리자 로그인] 후 화면


    1. 왼쪽 메뉴 중 [개발자 센터] 메뉴를 클릭합니다. 

     *토스페이먼츠 관리자 왼쪽 하단




    2. 개발자 센터 화면 중 [API 키] 메뉴를 클릭합니다. 



    3. 해당 페이지에서 키값을 복사해서 셀럽페이 관리자에 붙여 넣는 과정입니다. 

    - 먼저 [라이브] 탭을 클릭합니다. 

    - API 개별연동키 에서 토스페이먼츠에 계약한 MID 가 맞는지 확인

      → 이전에 토스에 계약(신청) 한 경우 MID 가 여러개 보입니다.  셀럽페이 용으로 신청한 MID 를 선택

    - 하단의 클라이언트키 를 복사해서 셀럽페이 관리자에 붙여 넣습니다. 

    - 마찬가지로 시크릿키를 [보기] → [복사] 해서 셀럽페이 관리자에 붙여 넣습니다. 


     *꼭 확인 후 부여받은 키값을 넣어주시기 바랍니다.   

    키값 입력이 되면 담당자가 승인 후 셀러샵을 승인해 드립니다.  

     → 카드사별로 승인이 되면 각 카드사별 카드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O 셀럽페이 관리자 화면

    토스에서 확인/복사한 상점ID, 라이브 클라이언트 키, 라이브 시크릿 키 값을 각각 입력, 붙여 넣고 [결제장법 설정 적용] 으로 저장

      *입력값은 관리자 승인전까지 수정 가능합니다. 

  • A

    Q. 카카오톡으로 전달받은 상품 링크를 클릭후 구매하려는데 구매가 안되네요. 어떻게 하나요?

    A. 일부 사용자의 경우 사용하는 디바이스(모바일 등) 환경에 따라 카카오톡에서 바로 클릭해서 

    상품 페이지를 열어서 구매하는 경우 정보를 다 가져오지 못해서 구매하기가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카카오토게 내장된 브라우저 말고 다른 브라우저를 이용해서 구매하기를 권장드립니다. 


    1. 전달받은 링크(주소)를 복사하여 다른 브라우저에 붙여 넣고 구매하기를 하거나

    2. 카톡에서 아래와 같이 상품페이지를 접근후 오른쪽 하단 점 3개 메뉴를 클릭하고 [다른 브라우저로 열기]로 
     상품페이지에 접속하여 구매하기를 진행합니다. 



  • A

    전체적인 사이트 접속에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닌 

    상품페이지에 접근이 불가한 경우 여러가지 상황이 있을 수 있지만 단축 URL (me2.do로 시작되는 주소) 이용 시에만 오류가 발생할 때 

    방법에 대한 안내입니다.

     

     [확인] 

     - 셀러샵 관리자에 접속은 된다.

     - 셀럽페이 구매자 페이지(https://shop.celebpay.co.kr/샵ID)에는 접속이 된다.

     - 샵에 노출된 상품 목록에서 클릭해서 상품 정보 보기, 구매하기는 이상이 없다.

     - 단축 URL 을 공개한 me2.do 로 시작되는 상품만 오류가 발생한다고 한다.

     

    위의 상황에 해당하는 경우 빈도가 높지는 않으나 me2.do 서비스에 이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셀럽페이도 일부 다른 플랫폼 서비스 제공업체와 같이 편의성을 위해 단축URL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해당 업체의 사정에 의해 오류가 발생 될 수 있습니다. 


    [임시 해결 방법]

     - 단축 URL이 아닌 원래 셀럽페이 상품페이지로 접근, 구매 안내를 유도

    *오류가 확인 된 경우 조치가 완료될 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상품관리' 의 예를 들면 

      - 상품목록에서 상품명 아래 코드를 클릭하여 새창으로 인터넷브라우저에서 보이는 상품 URL로 구매 안내(https://shop.celebpay.co.kr/ 으로 시작)

      - 상품URL 에서 보이는 단축 URL을 새창으로 인터넷 브라우저에 입력하고 me2.do가 아닌 변환된 (https://shop.celebpay.co.kr/ 으로 시작)하는 주소 안내


    와 같이 원래의 셀럽페이 주소로 안내후 판매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 단축 URL을 사용하지 않는 셀러샵은 해당되지 않습니다. 


    (*조치 완료는 공지사항 등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

  • A

    주문 시 비회원으로 주문하거나 회원이지만 로그인 하지 않고 주문하는 경우 
    비밀번호 입력이 필요합니다. 

    주문 고객이 비회원 주문 후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아 문의가 오는 경우

    다음과 같이 주문내역 페이지에서 비밀번호 변경후 안내 하시면 됩니다. 


    [주문관리] 목록에서 주문번호를 클릭하고 주문내역 보기의 '주문 비밀번호' 항목에 새로운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수정.

     변경된 비밀번호로 고객에게 안내 



  • A


    아이폰을 사용하는 경우  애플사의 정책으로 인해서 
    구매하기가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이폰은 '사파리' 브라우저를 기본으로 사용하는데 필요에 따라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하는경우 
    다음과 같이 크롬 브라우저를 기본 브라우저로 설정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크롬 공식 안내 링크

    [Chrome을 iPhone의 기본 브라우저로 설정하는 방법]
    https://www.google.com/intl/ko/chrome/iphone/
     *자세한 화면과 안내는 링크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1단계 - 크롬 앱 다운로드 (크롬 최신 버전을 설치합니다. )

     2단계 - 크롬 설정 열기 (화면에서 더보기(...)를 탭하고 설정을 선택합니다. )

     3단계 - 기본브라우저 선택 (크롬 설정열기 선택)
     4단계 - '기본 브라우저 앱' 탭하기 (크롬을 기본 브라우저로 선택)

  • A

    토스페이먼츠(PG사)에서는 부가세 신고 자료를 조회, 다운로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참고하여 부가세 신고 자료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https://blog.tossbusiness.com/articles/how-to-vat



  • A


    토스페이먼츠에서 '셀럽페이_간편결제'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신청 후 계약 상황을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토스페이먼츠 관리자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첫화면에서 [상점 들어가기]를 클릭합니다. 


    다음 화면에서 보이는 왼쪽 메뉴에서 '이용정보' 메뉴를 클릭합니다. 



    이용정보 화면에서 간편결제로 신청한 MID 를 확인하고 선택합니다. 



    이용정보 화면 중 [결제.부가서비스] 탭을 클릭해서  이용서비스 중 간편결제 항목에 '네이버페이'가 등록되어 있으면 
    네이버페이 심사가 끝나고 계약이 완료된 상태입니다. 


    네이버페이 계약이 완료되었으면 
    셀럽페이 문의 게시판에   처음에 PG 계약을 진행하신 것 처럼 토스페이먼츠 관리자페이지에서 간편결제 MID에 해당하는  PG키값을 확인하고 

      상호명,  MID , 라이브 클라이언트키,  라이브 시크릿키를 등록해 주세요.   
    관리자 확인후  네이버페이를 결제수단으로 등록해 드립니다. 


    [전달 키값 확인 화면]


    [개발 정보]를 클릭합니다. 



    해당 MID 를 선택 또는 확인하고 [라이브]탭을 클릭합니다. 


    라이브 클라이언트 키, 라이브 시크릿 키 를 MID 와 함께  셀럽페이 게시판에 등록하고 간편결제 등록 요청을 합니다. 





  • A

    셀러샵에서 상품을 판매할 때 판매기간은 다음과 같이 지정할 수 있습니다. 


     상품 등록 정보 페이지에서 
     상품목록 노출 - [상품 판매기간] - 상품상태    순서 중 [상품 판매기간]에 판매할 날짜와 시간을(24시간 표시 방식) 지정하면,

     구매자들은 지정시간에만 구매가 가능합니다. 


     판매 시간에 자동 새로고침은 적용되지 않으며, 구매 가능시간이 되면 다시 접속해서 구매해야 합니다. 




  • A


    구매고객이 매출전표를 (신용카드) 확인하는 방법은

    해당 셀러샵 우측 상단에 배송조회 버튼을 클릭 → 주문 상세정보 내역에서 [매출전표]를 클릭후

    확인 가능합니다. 


     *회원으로 구매한 경우 로그인후 확인, 비회원은 관련 주문 정보(이름, 연락처,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확인합니다. 


    1. 해당 셀러샵 오른쪽 상단의 배송조회(주문내역조회) 클릭



    2. 주문 상세 정보에서 [매출전표]를 클릭합니다. 


  • A



    구매 고객으로부터 취소 요청이 있는 경우 (전화 또는 온라인 취소 요청 등)


    1. 주문관리에서  주문번호를 클릭합니다. 



    2. 결제정보의 [취소정보등록] 을 클릭합니다. 



    3. 취소정보 등록 창에 

     1) 취소할 수량을 입력합니다. 

     2) 취소금액이 맞는지 확인하고 차감할 금액이 있는 경우 별도로 입력합니다.  간단히 사유를 입력하고

     3) 하단의 [취소정보 등록]을 클릭하고 저장합니다. 



     *정상적으로 취소된 경우 매출 전표에서  취소금액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주문상태(배송중, 주문취소 등의 상태 표시)는 별도로 상태를 변경해주셔야 합니다. 

     → 현황 관리를 위해서 상태를 맞춰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취소내역은 PG(토스페이먼츠) 상점 관리자에서도 확인 가능합니다. 

     ★ 주문 취소 관리는 가급적 셀럽페이 관리자에서 실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PG사 관리자에서 직접 취소 시 셀럽페이 관리자와 내역과 불일치 상황이 발생됩니다. )

     
    *부분취소 불가 수단 : 현금카드, 선불카드, 기프트카드

1 2 3 4 5 6 7 8 9